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견 자궁축농증 증상 쉽게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8:11

    요즘에는 자궁축능증이 많이 사라졌어요.옛날에는 정이화가 많은 질환이었지만 중성화 수술을 많이 받아서요.사이는 찾기가 어려워요.


    >


    안녕하세요 노령견 전문 트리틀동물병원 황철호 원장입니다.


    >


    장견 자궁 축농증은 노령성 질환으로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은 아이에게 자궁에 염증이 생겨 고름이 쌓이는 질환입니다.중성화 수술을 하면 자궁을 제거하기 때문에 당연히 자궁 축농증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


    요즘은 자궁축농증이 과도한 유선종양 예방을 위해 어린 시절에 수술을 하는 경향이 있는데, 작은 개가 불쌍하다고 해서 수술을 하지 않는 분도 있습니다.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는다고 유선종양이 과도한 자궁축농증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중성화되지 않았다면 과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자궁축농증을 포함한 자궁난소질환의 기회가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다만 자궁 축농증은 갑자기 발생하는 것보다 생리 후 자궁이 정상적으로 복구되지 않고 세균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따라서 생리 후 정상적으로 행동하는지 확인이 필요하고, 유선이 발달하여 임신한 큰 개처럼 행동합니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자궁 칼집 sound파 검사를 해 보는 것이 좋아요.


    >


    제 경우도 이런 아이에게서 자궁 내막염에 걸린 아이들을 여러 번 확인했습니다.이런 단계에서는 내과적 치료만으로도 더 악화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나 이러한 특이 증상이 발견되지 않으면 자궁 축농증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지만 초기에는 알기 쉽지 않습니다.


    >


    어느 정도 농도가 증가하면 생식기로 농도가 배출됩니다.때때로 뇨중에서의 고름이 나쁘지 않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만, 중성화되지 않은 어린이라면 소변보다 자궁측의 고름이다.얼마 전 내원한 아이도 생식기에서 고름이 확인되었습니다만,


    >


    위의 사진과 같은 연분홍색의 고름이 생식기에서 확인되었습니다.위 사진을 보면 생식기에서 농기가 흐르지만 사실 이렇게 나쁘지 않고 올 정도면 자궁축농증이 심한 단계다.저 상태라면 당장 수술이 필요하다.


    >


    자궁 축농증이 심하고, 지상처럼 배의 대부분을 자궁이 차지하며, 만삭 임신한 사람처럼 장기가 압박되어 구토와 식욕 부진이 될 수도 있습니다.심한 경우 세균독소가 간이나 신장 등의 다른 장기를 손상시킬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복막염이나 패혈증을 동반해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


    초소리파로 보면 이렇게 자궁에 농도가 가득 차 있고, 심하면 자궁이 엉키거나 파열될 수 있습니다.그렇게 되면 수술도 매우 어려워집니다.그렇기 때문에 그 전에 발견을 해야 합니다.


    >


    요약하면 ​, 중성화하지 않은 여자 아이부터 ​ 1. 생리 해안 유송발달하고과 임신의 증세와 같은 ​ 이상 증세가 보 1경우 ​ 2. 생리를 한지 1년 이상이 경과한 경우 ​ 3. 최근에 배가 땡땡에 보이는 경우 ​ 4. 생리 해안 구토 과인 식욕 부진을 보일 경우 ​ 5. 생식기로 장난이 확인될 경우 ​ 이 경우라면 자궁의 초소 리파 검사를 꼭 하고 보세요.초기에는 발생각야지 치료도 용이해집니다.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좀 남겨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