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utty에 git 설치하기 및 Bitbucket 저장소 복제하기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6:58

    이번 포스트에서는 putty에 git을 설치하고 Bitbucket 저장소를 복제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AWS EC2발 생활 때 우붕토우(ubuntu)기반의 서버를 선택했기 때문에 git을 ubuntu에 설치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다.우분투가 아닌 경우는, 이하의 사이트를 참고해서 설치해 주세요.



    >


    위 사이트에서 알려준 방식대로 apt-get install git을 사용할 경우 향후와 같은 오류가 본인이 될 수 있습니다.


    E:Could not open lock file/var/lib/dpkg/lock-open(13:Permission denied)E:Unable to lock the administration directory(/var/lib/dpkg/), are you root?이러한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아래와 같이 sudo를 사용하여 루트 권한으로 명령을 실행하면 됩니다.


    설치에 성공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명령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


    이제 bitbucket 저장소를 복제를 해보겠습니다.


    >


    그래서 putty로 돌아가서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실행시킵니다.origin 다음에는 복사한 SSH 주소를 붙여 넣습니다.


    >


    저장소가 정상적으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시킵니다.


    제 저장소 이름은 myapp 이니까 cd myapp 으로 실행했어요.


    >


    지금까지 putty에 git을 설치하고 bitbucket 저장소를 복제하는 과정이 끝났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