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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롤 시즌9 파이크 룬 ! 파이크 장인이 되보쟈!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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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익(리그·오브·전설)요.경 수정 가끔:2019-01-04 18:53:53


    파이크, 피의 항구 학살자 Pyke, the Bloodharbor Ripper 존재하지 않는 선구자입니다. 주요 역할, 군부, 역할, 군 소속 가격이 존재하지 않는 선점입니다. 서포터가 존재하지 않는 선취점입니다. 암살자는 존재하지 않는 선구자입니다. 빌지워터가 존재하지 않는 선행지입니다. 975​ 6300기타 정보의 발매일 20하나 8년 5월 3개 일디자이의 집 엔드리스 필로 우즈(EndlessPillows)[하나]성우 이/-/-주제 sound악




    누울 자리는 걱정하지 마라. 바다 밑은 너무 넓어서 예견하고 있었어.파이크 빌지 워터 학살의 부두로 유명한 작살꾼이었던 파이크는 거대한 자울치의 뱃속에서 죽음을 맞이할 운명이었지만... 살아 돌아온 이제 그는 고향의 음습한 뒷골목을 소리 없이 뛰어다니며 남을 이용해 부를 축적한 자들에게 그가 얻은 초자연적인 힘으로 빠르게 참혹한 최후를 맞이합니다. 괴물을 사냥한다고 자부하던 도시는 이제 괴물에게 사냥되고 있다.장문의 배경은 파이크(리그 오브 레전드)/배경 문서 참조.


    배경에서 특별히 두 사람의 관계가 유출하지 않은 자기 증오심에 미친 악령이 되어 무분별하게 복수하려는 오토바이의 설정을 보면 단순히 두 사람이 해적 선장으로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체력 능력치가 너무 높아. 방어력은 전체 1위로 마법 저항력은 3위.레벨업을 제외한 모든 추가 체력이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돼 버리는 패시브 때문이다. 대신 같은 이유로 성장 공격력은 암살자의 역할군임에도 매우 낮다.



    두가지 효과를 가진 패시브 첫째는 적의 시야에 나지 않으면 적에게 잃은 체력의 1부를 회복하는 효과이다. 파익은 적의 챔피언에 피해를 입으면 탐켄치 본인 렝카처럼 1정 체력이 짙은 회색으로 본인에게 타고 본 인하는 것에 적의 시야 밖으로 봉잉탈 이 체력을 빠르게 회복할 것입니다. 라인에서는 부시 플레이로 유지력을 보완할 수도 있고 시야를 계산하는 발동 조건을 이용해 파이크가 있는 곳에 적의 시야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체력 회복이기에 이 효과에 결의 소셍룽이 적용되는데, 회 복랴은이 최대 60%로 제한되고 있는 만큼 최종 후에복랴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고 회복 속도만 상승하는 것입니다.2번째는 추가 체력을 공격력으로 전환 효과로 추가 공격 속도를 공격력으로 전환과 마찬가지로 특정 능력치를 공격력으로 전환 2번째의 수동적이다. 다만 롱소드와 루비 수정의 능력치와 가격에 비하면 변환효율이 좋은 편은 아니다.[3]칠흑 같은 양날 도끼처럼 체력도 함께 제공하는 AD 어린 아이템 이본의 서포터의 어린 아이템의 손 위의 눈 등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적당히 높은 공격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데 의의를 두지 않으면 안 됩니다. 따라서 추가 체력은 레벨업을 통한 성장 체력을 제외한 어린이 아이템이 본인의 룬, 스킬 등에서 얻는 모든 체력이 이에 해당한다. 즉, 파이크는 아무리 추가 체력을 올려도 추가 체력 전부가 공격력으로 전환돼 절대 체력을 올릴 수 없다.[4]


    70 400~일일이 00하나 6/하나에 4/하나에 2/하나 0/8 짧게 누를 때:86.25/하나에 43.75/20개.25/258.75/3개 6.25(+0.69추가 공격력) 길게 누를 때:75/하나에 25/하나에 75/225/275(+0.6추가 공격력)


    와잇쿠나 타롱처럼 사거리와 차지의 때에 따라서는 효과가 바뀐 스킬. ​ 작살로 적을 찌르거나 잡고 적중한 적에게 하나 초간 90Percent의 둔화를 걸다. 짧게 누르면 전방의 적에게 큰 손상을 입히고 길게 누름으로 차지 칠로 사용하면 타격량은 상대적으로 작지만 적 한명을 잡고 야 접수 글 라플 라프 스킬이다. 그리고, 길게 누를 경우, 충전 시에 의해서 스킬의 사거리가 늘어나고, 1초를 충전하면 최대 사정거리까지 모리를 던질 수 있다. 충전 상태는 충전 개시 후 3초까지 유지되지만 우이뭉눙츠ー루칫프에는 나오지 않는 충전하고 있는 사이에는 마치 제라스의 비전 소동처럼 오토바이 나의 이동 속도가 20Percent 떨어진다. 이 때문에 파이크가 충전 모션을 취하는 것을 보고 상대가 뒤로 들어가면 상대를 잡아당기는 것이 쉽지 않다. 그리고 적을 효과적으로 끌고 가기 위해서는 상대의 시야가 없는 곳에서 뼛속을 시전하거나 상대방과의 거리를 충분히 좁히는 sound에 뼛속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충전모션 중에 점멸을 영창해도 정신집중이 끊어지지 않기 때문에 Q충전 후 점멸-모리 연계로 상대를 기습적으로 끌어당길 수 있다. 대신 충전 중에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뼈대 시전이 완전히 취소된다. 그리고 툴팁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파이크가 충전된 상태에서 끝까지 뼈의 숲을 사용하지 않으면 스킬 시연 취소되고 절반의 마나만 소모됩니다.​ 짧은 시전의 찌르기는 긴 시전보다 피해량이 하나 5Percent더 높이, 암살이나 맛디루에 적합하다. 계수는 낮은 편이지만 대신 기본 피해량이 보통 암살자 챔피언보다 높을수록 조금 우수하다. 다만 가장 가까운 적외 대상, 즉 관통되어 적중 대상에는 피해량이 줄어들고 초반 재사용 대기 시 매우 길며 라인 클리어나 정글링에는 좋지 않다.긴 시전은 브릿츠크랭크, 스레쉬와 함께 적을 끌어당긴다. 꼭 정면에만 잡고 와서 그 두 사람과 달리 충전 시에 때에 비례 칠로 고정된 거리만 잡는 것에 딱 맞추면 오히려 오토바이 뒤에 쓰러뜨리기도 한다. 따라서 적을 끌고 온 뒤 e연계를 정면과 후방 중 어느 쪽으로 해야 하는지가 매번 다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리감을 갖는 것이 좋다. 단점은 브릿츠크랭크와 쓰레시의 글러브와는 달리 정신집중형 스킬이라는 것.파이크의 Q는 즉발의 블리츠 크랭크나 쓰레쉬의 글러브와는 달리 샌딜이 길어 그랩의 난이도가 있다. 날아가는 숲의 속도도 블리츠나 쓰레쉬보다 미묘하게 느려 상대방이 사운드를 듣고 예측해 피하는 것은 물론 궤적을 보고 피하는 것도 어느 정도 가능하다. 다행스러운 것은 판정 그 것은 상당히 양호한 편으로 화면에 표시되는 사거리보다 조금 길고 폭도 넓고 꼭 치지 않다고 교은헤헸지만 끌리는 경우가 꽤 있다[5].


    50-12/11.5/11/10.5/10+40(+1.5물리 관통력%)


    서포터 롤 군 최초의 위장 스킬. 이동 속도도 1개 증가 하고 지속 시간도 상당히 많으며 암살이 부과된 로밍, 시야 경쟁, 도주에 쉽다. 역시 어떤 위장상태에 돌입하면서 상대방의 시야에서 사라진다는 점을 이용해 패시브를 발동시킬 수 있어 역관광 이과의 어그로핑퐁에도 좋다.망자의 흐름에서 상대방에게 돌진해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상승한 이동속도에 기절하기 쉽다. 특이하게도 이동 속도의 증가량에 물리 관통력 계수가 있고 물리 관통력을 타카 1수록, 기동력이 상승한다. 특히 물리 관통력 계수가 매우 높은 편인데, 만약 3대 물리 관통력의 아이템(밤의 끝, 요 우무의 유료은고무, 도우락살의 팬 폰 고무)을 전체 대비하면 물리 관통력 57를 얻어 이때 유령 잠수를 통한 이동 속도 증가량은 무려 125.5다.센트에 달하다. 단점은 암살자의 스킬인데도 공격기능이 없다는 것. 역시 한 유령잠수 도중 적을 공격하는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 상태가 해제된다.적 챔피언 근처에 잠수 중인 파이크가 존재할 경우 해당 챔피언의 발밑에 상어 지느러미가 빙글빙글 돌면서 특유의 바다에 떨어지는 소리가 과도하므로 적이 파이크의 존재를 알 수 있다. 만 1적의 챔피언의 체력이 오토바이 궁극기에 처형될 만큼 충분한 아침 박스의 소리가 웅장한 금관 악기 소리와 충의처럼 매우 크고 강한 강조되고 들리고 공포감을 심어 주고 있다.​ 원래는 스킬 레벨을 올릴수록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W를 두번째로 전문의와 로밍을 다니는 빌드도 있었지만, 패치 향후 기술 수준을 높여서도 다시 사용 대기 시 오랜만에 불과 0.5초씩 줄것 외의 어떤 부가적인 스킬 강화 효과도 없기 때문에 파이크가 가장 마지막으로 전 문의한 스킬이기도 하다.


    40 550하나 5 95/하나에 25/하나에 55/하나 85/2개 5(+하나.0추가 공격력)하나.하나(+0.0하나 물리 관통력)


    오토바이 돌진 이미 광역 CC기. 시전 직후 제자리에 메아리처럼 희미한 영혼을 남기지만 스킬 시전 후 영혼이 파이크로 돌아와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물리 데미지를 입히고 기절시킨다.이동경로 다음을 공격하게 되는 스킬의 특성상 도주에는 적합하지만 먼저 이니셔를 거는 용도로 쓰려면 상대방의 다음을 잡아먹는 형태가 특이해야 한다. 그런데 이 돌진의 사거리가 그렇게 긴 것도 아닌 영혼이 돌아올 시간은 짧고 경로를 길게 만들기 어렵고, 패시브 때문에 물몸 1밖에 없는 파이크가 직접 들어가야 하므로 위험.브그 다음이 높은 편. 그렇기 때문에 다른 스킬과 잘 조합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Q에 끌고 온 뒤 E에게 그 다음을 취하면서 기절시키거나 소개 영상에서 자신이 온 것처럼 E 점멸 테크닉을 사용하는 식으로. 궁극기도 엄연히 돌진하기 때문에 ER 또는 가능하다.[6]E에서 벽을 넘기도 가능 E로 도주와 추격을 더 빨리 할 수 있게 된다.그 다음 잔영을 남기고 현재 땅까지 날아와 그 공간에 스턴을 먹여 살리는 메커니즘 때문에 추격받는 상황에서 단순히 조금이라도 멀리 가려고 사용해 일부러 스턴을 걸고 생존하는 경우가 꽤 있다.스킬 레벨을 올릴 때마다 데미지량만큼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지 않고, 기절시간도 항상 위반하지 않는다. 하지만 딜링기가 아닌 W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기에는 효율성 문제가 있으며 E를 Q 이후로 전문가 합니다.특이하게도 기절지속시간에 물리 관통력 계수가 붙어 있다. 물리 관통력 하나 0당 기절 시간이 0)하나 마치 증가합니다.[7]​ 그 뒤에 따르는 환영이 투사체 취급이어서 야스오의 바람이다 장막에 막히다.


    하나 00 750하나 20/하나 00/80(오토바이 수준에 의해서)250~550(+0.8추가 공격력)(+하나.5물리 관통력)


    파이의 상징 기술 파이크가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동작 후 지정한 위치에 X자 형태의 구역을 발생하여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힌다.또 적의 챔피언이 공격받을 경우 궁극기 범위의 중앙으로 순간이동한다. 또 만약 공격받은 적의 체력이 궁극기의 피해량보다 낮을 경우 울곳 궁극기와 같이 즉사판정으로 처형한다. 보호막 등을 제외한 순수한 체력이 기준이므로 체력이 일정치 이하면 보호막이라도 일격사를 막을 수 없다. 이 일정한 체력은 적의 체력바에 눈금이 표시되어 있으며 처형이 가능할 경우 체력바의 테두리가 붉게 변하고 레벨 부분에 사선이 그어진다. 그 때문에 처형에 성공할 경우 오토바이의 눈과 단검이 빛의 다리우스와 같이 이 기술을 20초 이내에 마나 낭비 없이 한번 사용할 수 있다. 체력의 낮은 한명을 확정적으로 마치고 연속 길까지 넘볼 흉악한 궁극기.또 X자 범위 내에서 파이크가 킬을 올릴 경우 최근 도움을 준 아군에게 수당이라는 특수 아이템을 공급하는 효과도 있다. 수당에는 그때의 "킬 골드"가 표시되어, 사용하면 교활한 골드 주머니와 같이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만약 인벤토리에 빈칸이 없다면 자동으로 사용된다. 아군에 공급한 골드 양은 스킬 툴 칩에 노란색 문자로 표시된다. 이 효과 덕분에 파이크는 서포터다에 걸맞은 킬 아가씨가 생기고 더 많은 골드를 만들어 팀의 성장을 도울 수 있다. 진정으로 수당을 받는 아군은 파이크 자신을 포함한다. 파익이 깊은 바다의 처형을 사용하는 순간 다른 아군의 챔피언이 해당 적의 챔피언을 처치하게 되고 바투 범위 내에서 적의 챔피언이 사망하고 오토바이가 어시스트를 기록한 경우 수당이 파이크에게 주어지고 파익은 20초 이내에 마나 낭비 없이 이 스킬을 다시 쓸 수 있다. 이는 파이가 깊은 바다 처형으로 적을 처형하는 것을 아군 킬 처녀 때문에 실패할 경우 궁극기와 킬골드를 전체 날려 보내는 불상사를 막기 위한 보상조치였다. 그러니까 궁각이 생기면 굳이 내가 키스를 하겠다고 욕심을 부려 주저하자. 어시스트를 올려도 초기화와 수당 지급은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궁극기의 샌딜이 길기 때문에 아이에게는 때로 달라 궁지에 몰릴 수밖에 없어 낭패를 볼 수 있다. 추가 골드를 받는 어시스트는 전광판에서 초상화가 더 크고 테두리가 청록색으로 어둡게 표시된다.단점은 논타겟 스킬이어서 빼거나 적이 피할 여지가 있다는 것이다. 샌딜이 다소 긴 데다 시영과 동시에 X자 범위가 전체에 보이기 때문에 회피기를 든 적이 파이크의 궁극기를 의식하고 있다면 충분히 피할 수 있다. 또 샌디레이 모션이 나오는 동안 회복이나 체력 추가 등으로 체력 수치를 높이면 처치도 못한다. 게다가 스킬 자체의 범위 판정이 약간 좁아서, 맞았다고 생각했는데 적은 죽지 않아 궁극 기술 쿨타이지만 공중에 날아가는 일도 생각보다 많다. 뿐만 아니라 샌디레이 동안 속박에 걸리면 이펙트는 표시되지만 스킬 사용이 취소되고 쿨타이다이로 돌아간다.그러니까 적이 죽어도, 시전의 지하에서 죽으면 스킬 초기화도, 킬 보상 분배도 당연히 불가능하다. 무엇보다 마무리라는 특성이 강한 스킬이기 때문에 제대로 쓰기 위해서는 적의 체력을 일정 수치 이하로 낮추는 팀의존도가 높다. 파이크가 암살자인데 주된 역할군이 서포터인 이유. 물론 파이크궁이 선딜이 있다고는 하지만 가끔 스킬존을 보고 무빙으로 피할 수 있을 만큼 긴 것은 아니어서 예측샷이 완전히 빗나가거나 하지 않는 한 깜박거린 '콕콕콕콕콕'이나 몬스터에게도 피해를 주고 대상이 없어도 영창할 수는 있지만 그 경우는 파이크가 그 위치로 순간 이동하지 않는다. 챔피언을 적중시키지 않으면 순간이동한다. 이런 특성과 X의 끝에 객체가 걸기만 하면 된다는 점을 역이용해 긴급한 경우 용이나 배런, 블루, 레드 스틸 때 벽 너머로 강타 대신 사용하는 응용도 가능하다. 접근기로 쓸 수는 있어도 적 챔피언이 없는 곳에 쓰고 도주하는 용도에서는 사용이 정말 거의 불가능하지만 w와 e가 모두 빠졌을 때 최후의 발악으로 적 챔피언 근처 벽 너머 벽 너머 머를 타겟팅해 챔피언이 판정에 걸면 벽을 넘어 도망갈 수 있다. 또 기본적으로 마무리 용도로 사용하는 기술이긴 하지만 일단 맞히면 적을 따라잡을 수 있는 돌진처가 되기도 하므로 상황에 따라 초기화나 처형을 포기하고 궁을 먼저 쓰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 유사한 기술인 녹서스의 단두대에 비해 사거리가 매우 긴 데다 E나 Q로 후속 CC기를 걸 수 있어 연계로 상대를 말리고 싶으면 과감히 내놓는 판단도 필요하다. 이럴 때는 주로 E로 돌진한 뒤 궁극기를 사용해 순간이동과 동시에 스턴을 거는 용도로 쓴다. 이 ER콤보 사용에는 주의점이 있지만 E, 망자의 흐름의 스턴 범위는 파이크의 현재 위치 카지임로, 궁극기로 순간 이동을 드렸다고 해도 상대가 궁극기 범위 끝 부분에 타고 상대방의 뒤에 순간 이동시 스턴을 넣을 수 없게 되므로[9]상대의 이동 경로를 예측하고 궁극기의 바투 범위 중 흠 중간~바투의 가장 뒷부분, 다시 말해서 오토바이가 상대의 위치보다 조금 전에 순간 이동하게 맞혀야 스턴이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범위를 잘 보고 사용한다. 연습 첫머리에 몇 번 시도해 봤으면 잘 알 수 있었던 여후지만, 궁극기로 처리한 적의 수에 따라 독특한 효과소음 연출이 나온다. 궁극적으로 펜타킬을 하다 보니 파이크의 주제곡 일부분이 짧게 나온다. 또 이 스킬로 처형된 적은 사망 시 물속에 가라앉는 듯한 효과소음, 그리고 특수대사를 들을 수 있다.PBE 서버에서는 처형 가능한 적에게 일단 궁을 맞출 뿐 무조건 재사용 대기 시 초기화됐지만 본 서버로 옮겨갈 때 궁을 대고 있어도 처형에 실패할 경우 초기화가 이뤄지지 않는다. 따라서 킨드레드도 트린다미아 등이 궁극적으로 불사를 얻으면 불사가 풀릴 때까지 궁극기를 무한 연타할 수 있었다. 피오라의 응수까지 물고 처형한 기발한 절대 판정은 덤.파이크가 궁극기를 영창하는 순간 적에 의해 사망할 경우 파이크나이키 골드를 수급하는 버그가 있었다. 패치로 막혔는데? #참에 따라 수당이 지급되는 어시스트의 경우 킬로도 다루기 때문에 드레이븐의 패시브가 발동될 수 있다.​ 8.22패치 이후는 물리 관통력 계수가 추가됐다. 게이야 내 3대 물리 관통력의 아이템(밤의 끝, 요 우무의 유료은고무, 도우락살의 팬 폰 고무)을 갖추면 57의 물리 관통력을 얻게 되는데, 거기에 공격력을 400만 주면 하나 8레프 처형의 상한이 보통의 물 몸치에무 방 비를 훨씬 넘는 하나 000을 넘는다. 사실상 필수가 된 셈이다. 특히 8.22패치 이후 텐 파이크 빌드는 진짜 망한 것이나가 없기 때문에 진짜 모든 파이크는 질 파이크를 가는데 만물 그와은기에의 수까지 살아 있는 체감상 궁디루이 하나.5배 가까이 늘 그랬듯이 말 묻은 것은 덤. 그래도 팀에 탱커가 없다면 탱커로 가볼 정도다.


    챔피언=집중탐구에서 처음으로 부역군이 암살자이며 주역군이 서포터 챔피언이다. 사실상 상반된 특성의 2가지 역할 군을 갖다 특이한 구성이지만 이는 파이크가 궁극기로 용골을 과잉 사람이 취하면 가장 마지막에 어시스트를 올린 편에도 스킬을 딴 것과 이 하나 한 양의 골드를 제공한다는 효과 때문이다. 한마디로 아군을 치유하거나 보호하면서 보좌하는 서포터가 아니라 아군을 위협하는 위험요소를 찾아내고 제거하며 보조하는 역할이다.리그 오브 레전드 시스템은 어시스트보다 킬에 많은 보상이 걸려 어떤 챔피언이 팀의 도움으로 킬을 많이 차지해도 해당 챔피언만 이득을 보고 그 챔피언이 킬에 값(?)하지 못하면 팀이 오히려 불리해지지만 파이크는 이 시스템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서포터 과인이 킬을 많이 먹어도 팀 전원이 이득을 볼 수 있다.보텀 듀오의 관계는 서포터가 원거리 딜러를 지원하는 형태의 구도를 나타내고 있다. 직접 지원형 서포터의 경우는 이 스토리를 하지 않고, 간접 지원형 서포터의 경우에도 cc기등의 기술로 공격을 보조해 준다. 그래서 많은 경우 아무리 서포터가 공격적이고 성장 잠재력이 높아도 원거리 딜러를 성장시켜야만 게임을 모두 무난히 해결할 수 있지만 파이크의 경우는 예외다. 궁극기가 동반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가진 덕분에 매우 공격적으로 뛰어도 함께 잘 성장할 수 있는 독특한 서포터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그래서 운용방식의 틀이 암살자라는 직업군에 한정되기 때문에 초반에 택무이스트리는 게임에 편입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지만 잘 성장했을 경우에는 서포터 안에서 독보적인 캐리력을 보일 수 있다.[10]


    서포팅도 되는 강력한 딜링 능력=서포터라서 딜템을 구비하기 쉬운 편이 아니라 자신의 스킬 기본 데미지가 서포터뿐 아니라 전 챔피언을 계산해도 매우 높은 편이고, 궁극기도 자결이 좋은 처형 기술이기 때문에 딜링 능력은 매우 강력하다. 그렇다고 다른 암살자들처럼 혼자 놀지는 않는다. 그랩이 되는 Q와 기절기술인 E, 딜러의 호응이 중요한 R은 원딜과 함께 할 때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패시브에서 라인전 중 딜교에게 손해를 보고도 부쉬를 넘나들며 잠시 시야에서 사라진 체력의 상당 부분을 회복하기 때문에 원딜이 체력이 없어 수차례 귀환하는 동안 파이크는 말 자신만 있으면 귀환할 필요가 정말 거의 없다. 즉 라인전이 강하느냐 약하느냐를 떠나 라인 유지력은 매우 좋은 편이었다 ▲위협적인 기습과 로밍 능력=단순히 딜만이 강한 것이 아니라 적을 급습하기에 적합한 스킬 세트이기 때문에 더욱 위협적이었다.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긴 은닉기술W 덕분에 일반 와드로는 파이크가 로밍에 오는 것을 깨닫기 어렵다. 비록 타겟팅은 아니지만 숨은 + 기절이라는 스킬셋은 OP시대의 이블린과 대동소이하다. 또 암살 다음의 유령잠수와 사망자의 흐름을 타고 도주하는 것도 적절하다.진입이 필수가 아니라면 파이크에는 다른 암살자처럼 확실한 생존을 보장할 만한 회피기가 없고, 적의 굳어진 귀추 등으로는 진입이 어렵지만 대신 적을 원거리에서 끌어올리는 뼈대가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진입할 필요도 없다. 즉, 암살자로서 돌입 후에 삭제되는 리스크를 감수하지 않고 그랩형 서포터처럼 안전하게 끌고 아군과 함께 살해하는 유연한 태세 전환이 가능하다. 블리츠크랭크 자신의 쓰레시처럼 적의 주요 딜러를 꺼내 전세를 역전시킬 가능성도 있다. 만약 실패한다면 자신의 탱커 등을 끌어당겨 수가 다른 경우에도 W와 E 스킬 덕분에 다시 기회를 잡기 쉽다. 또 Q는 멀리서 끌고도 즉각 이로써 돌예에서도 토쿠 다리처럼 90Percent의 둔화가 묻는다. 끌고 오기만 하는'블리츠 크랭크', 들어가기만 하는'레오 자신', 끌고 왔다 갔다 해서 둘 다 할 수 있는'자신감'이 들어가면 스스로 오기 힘든'쓰레기쉬'와는 달리 파이크는 끌고 왔다 갔다 해서 둘 다 가능하고 들어가도 빠지고 자신이 되기 쉽다.강력한 CC기 제휴와 킬 짠 능력 불리츄크렝크과 대동소이에 글러브(에오봉)-스턴의 하드 CC제휴를 2연속으로 먹일 수 있다. 이는 라인전에선 한명은 확실하게 잡고 원화 딜이 프리 딜을 하게 만들어 주며, 한타 단계에서도 누구(쟈싱 가져오면 당연히 여러명의 다 그룹으로 순식간에 산화하고 상대 팀은 4-5의 상태에서 불리한 싸움을 강제로 시쟈크하고 자신 할 수 없이 달아나야 한다. 활이 준비된 상태라면 사실상 적의 체력을 처형 발동선까지 깎으면 되기 때문에 당겨와 스스로 죽을 때까지 때려야 하는 다른 그랩류 챔프에 비해 순삭 속도도 빠른 편이다. 활이 준비돼 맞출 자신이 있다면 역으로 적의 체력을 그만큼 깎아서 시작하는 것과 같다는 역발상이 성립된다. 또 처형 자결의 궁극기를, 그것도 최대 5연속으로 남발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인 일타에 하나라도 내주는 순간 자신의 멀리 4명도 잇달아 오토바이 태국의 고 자신 다 sound궁에 의한 산화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최상의 기동력과 탁월한 어그로 분산능력 서포터지만 파이크는 기동성 하자신은 롤 내에서 최강으로 꼽힌다. W의 위장+이동속도 증가효과와 E의 돌진으로 파이크가 날아가는 귀추에서도 W의 이동속도 증가효과로 빠르게 회피하고, E로 벽을 넘어 도주와 동시에 후방의 적을 기절시키고 빠져 나가 자신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와드를 넣고 순간적으로 비명을 지르는 일도 다른 서포터에 비해 적다. 다시 사용 대기 시간 감소의 아이템에 쿨감울 40Percent을 보게 되면 W와 E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에 가까워서 상대는 파이크를 추적하려면 시간적인 소모를 감수해야 한다. 거기에다 기본지속효자 가라앉은 자의 축복으로 시야에서 사라지는 sound를 잃었던 체력의 대부분을 회복해 자기 타자 다시 위협적인 CC기로 견제하려니 상대 입장에선 미칠 것 같다.


    한 시오 나쁘지 않고 없는 체력, 기본 체력이 1조 같은 딜러의 챔피언들보다 높은 잃은 체력의 1부를 빠르게 회복할 수도 있다고 아래 나쁘지 않아서 추가 체력을 얻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다만 숨은 + 이동기의 W와 돌진기 E를 사용해 기본 지속 효과를 돌리는 방식으로 하면 된다.초반 라인전 파이크는 근접 챔피언인 데다 광역/관통/원거리 스킬도 부족해 라인전이 강한 편이 아니다. 스킬의 마 나쁘지 않고 소모량이 상당하며 쿨타임도 낮은 레벨에서는 길다. 한가지 수준 기준 Q와 E의 쿠르 타임이 각각 하나 6초/하나에 5초이다. 파이크를 꺼내면 아군 원딜이 케이틀린, 발스 같은 견제 깡패가 나쁘지 않다, 루시안이 나쁘지 않다, 카이사 같은 악질 깡패를 가져야만 그 나쁘지 않은 라인전이 편해진다. 미드파이크의 경우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챔피언을 만나면 딜 교환이 거짓 없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다. 킬캐치와 건재가 모두 좋은 루시안과 잘 어울린다.미약한 저지 능력=파이크의 스킬셋은 수비가 나쁘지 않고 아군의 보호가 아닌 공격에만 특화되어 있으며 이 때문에 적의 위협적인 블루저가 나쁘지 않고 암살자를 막기 쉽지 않다.[하나 2] 높은 팀에 대한 의존도, 통상의 서포터의 역할 군이 다 그렇듯이 팀의 조합을 타고나프지앙어 팀의 능력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지만 파이크는 그 정도가 다른 서포터 챔피언에 비해 높은 편이었다 1단 궁극기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홍쟈우에 사용하는 것은 너무 어렵고 혼자서 적의 챔피언의 체력을 깎고 궁극기를 사용할 만큼의 디루랴은을 뽑기는 힘든 분이었다 불가능한 일은 아니지만 그럴 경우에는 체력이 적고 방어력이 약한 딜러들에게 가능하고 이 또한 어린이 아이템이 갖춰진 중반부터 가능하다.따라서 다른 팀원의 성장에 크게 영향을 받아 팀원의 성장이 망하고 딜이 나쁘지만 않으면 파이크의 기여도는 크게 감소할 수 있다.


    파이크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아군보호에 탁월하고 자신의 탱킹력이 뛰어나며 자기 라인푸시에 탁월한 챔피언:파이크 진입능력과 CC는 뛰어나지만 적을 잡기 위해 모든 스킬을 쏟아 부은 파이크는 당연히 도주기술이 없다. W를 끝까지 아껴두고 사용할 수는 있지만 쉬운 접근을 위해서는 사용해야 한다. 따라서 아군 보호에 탁월한 서포터에 함부로 진입하면 CC기에 닿아 늘어난다. 초반에는 어느 정도 상대가 가능해 시간이 지날수록 단단해지는 유조선 서포터에는 쉽게 진입할 수 없다. 심지어 실수로 CC기로 무장한 유조선들을 끌고 오면 브릿크랭크벌레가 욕먹는 이유를 뼈저리게 느낄 수 있다. 역시 파이크의 최대 약점인 라인전이 자신의 라인 클리어 공략을 하는 적도 위험하다.앞서 싸움을 걸어라, CC가 강한 챔피언 노틸러스:원딜 보호 능력은 아래의 레오 자신과 아리스타보다 못한 것이 다행이지만, 역조에 의한 뛰어난 라인 푸시력으로 파이크를 공략한다. 게다가 파이크의 Q각은 노틸러스의 Q각을 의미하며 충전도 필요 없고 판정도 훨씬 넓은 닻에 걸리면 매우 큰 손해를 본다. 6수준이 되면 전세가 조금 자기 안도는 있지만 원거리 타겟팅 에오봉을 먹이는 폭뢰가 상당히 치명적이다. 역시 노틸러스의 기본 흡혈 메기 은 파이크와 대동소이하며 역조는 쿠르 타이 다이 짧아 노틸러스는 CC기가 더 많기 때문에 2:2교전시 노틸러스 원 딜보다 오토바이 원 딜이 앞서서 아웃이 장 스이 많이 높다. 다만 CC기로 중무장하고 있는 노틸러스지만 다행히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는 챔피언 하위권에 든다. 즉, 기본 공격과 Q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플레이하면 파이크는 챔피언 중 최상급의 기동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진입하여 타격을 입히고, 미니언 사이에서 다시 빠르게 벗어나 자신 있는 비결을 자주 사용하면 노틸러스가 그랩으로 잡지도 못하고, 마스크를 쓸 정도로 노틸러스가 신중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다. 역시 노틸러스는 CC기로 중무장한 대가로 체력과 방어력이 상대적으로 다른 유조선 챔피언보다 떨어진다. W에 의한 방어막도 파이크의 R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다행으로 하자. 물론 CC기에 정스토리가 취약한 파이크이므로 그만큼 파이크의 숙련도가 높아야 하겠지만. 레오 자신: 망자의 흐름으로 진입을 시도하면 레오 자신은 여명의 방패 스킬로 파이크에 기절을 먹일 것이며, 뼛속으로 적 원딜을 뽑아 망자의 흐름을 후속타로 사용할 경우에도 천공의 검을 통해 기절시킨다. 이 때문에 파이크는 레오의 자신의 원딜에 함부로 끼어들 수 없다.아리스타:E로 스턴을 먹이려다 마스크 박치기 스킬로 멀리 밀어버리면 자신의 분쇄 스킬까지 함께 써서 깜빡이까지 뺄 수 있다. 거기에는 기본적으로 단단한 놈이 체력회복도 있고 너무 까다로워. 극 초반에는 앨리스타가 매우 수동적이고 어느 정도 상대가 되므로 초반에 밀어두어야 한다.몰가 자신:E 하자 자신에게 파이크의 CC기가 전체 무력화된다. 죽은 자의 흐름은 영혼이 돌아와 기절을 걸기까지의 지연시간이 있기 때문에 몰가 자체 플레이어의 키보드에 E키가 빠져 있지만 들어가기가 쉽고 쉽게 차단할 수 있다. 위의 챔피언에 비해 파이크가 주는 물리 피해를 막을 수는 없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물리 피해를 주는 파이크는 블랙실드를 친국할 수 없다는 뜻. 따라서 몰가 자신의 아군이 CC기에 걸리는 것을 막음으로써 궁극기+속박 콤보로 반격할 수 있다. 뼛속에 의해 아군이 끌려가지 않도록 사전에 보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공권을 모르고 스스로 먼저 얻는다. 라인전에서의 지옥 같은 장판의 신공도 신경 쓰이는 요소 중의 하자신.피들스틱: 즉발 타겟팅 공포와 침묵이 있어 스킬이 빠졌을 때를 노려야 한다. 스킬이 정상적으로 있는 상태에서는 매우 힘들다.자크:최신은 서포터로서도 거의 내릴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정글에서 갱으로 오든 봇 서포터로 오든 골치 아픈 상대다. 당연히, 이 젤리를 당기면 Q로 아군의 "원딜"과 함께 붙여, E로 CC기를 그대로 박는다. 궁궐까지 있을 경우 적진형에 보쌈까지 간다. 파이크가 궁에서 자크를 처형했지만 패시브가 발동할 경우 쿨타이더 초기화에 실패한다는 장점은 덤.마오카이:가끔 탑라인을 친국어 자신이 보텀 서포터에 내려와서 차도 돌리기 어려운 상대. 파이크는 피해를 보면 패시브에서 체력 회복을 위해 수풀을 자주 드나드는 서포터지만 마오카이가 수풀에 묘목을 던진 지역의 시야가 보이기 때문에 패시브 활용이 쉽지 않아 묘목 던지기 견제 타격도 무시할 수 없다. 마오카이의 풍부한 CC이기 때문에 파이크가 진입하지 않으려는 것은 덤. OPGG 기준으로 파이크를 상대할 때 가장 승률이 높은 서포터가 모오카다.생존 성능과 견제가 전체 훌륭한 챔피언 이즈미얼: 아무리 파이크의 패시브가 좋다고 해도 이즐리얼의 신비로운 화살 견제 속에서는 꼼짝할 수 없다. Q에 끌어들이려 해도 이즈리얼은 비전 이동에서 피하고 E를 선점해 쓰려 하면 적 봇듀오의 공격을 그 약한 몸으로 받는 게 신경이 쓰인다. 비전 이동이 빠졌을 때를 최대한 노려야 한다.탐켄치 : 라인전에서의 Q 견제가 매우 아프고 번거로우며 적 원딜을 당기면 탐켄치가 적 원딜을 먹고 도망쳐 딜교를 무력화 시킨다. 그래도 견제를 계속한다고 탐 켄치를 끌고 E에 진입하자 다이가 매우 강한 편인 탐 켄치에게 거꾸로 삼켜지고 몸이 약한 파이크가 정스토리오 오히려 빈사 상태가 되자 탐 켄치는 강한 폭딜을 실드로 흡수한다. 물론 피가 끊긴 시점에서 황급히 실드를 사용하는 탐 켄치는 궁극기로 처형하기 쉽다.파익 궁극기 카운터 소라카:직접 대면했을 때 1순위 목표 하나뿐이지만, 파익이 궁극기 사용 시 소라카도 궁극기로 카운터는 파이크가 궁을 연속 사용할 수 없는 것에 활약도가 오전, 아 진.파이크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보호막 스킬로 좋고, 또 아군을 보호하는 챔피언 킬각이 자신과도 순간적인 보호막 때문에 아이를 먹는 경우가 많은데 파이크는 궁극적인 기술 덕분에 딸 피 원딜에게 보호막을 씌워도 무시하고 처형해 완벽한 킬캐치가 가능하다. 근데 장자신 브라음처럼 파이크의 진입을 차단할 수 있는 챔피언은 주의하도록 하자.룰루, 브라운, 잔자신, 아이반, 카르마 편과의 위치를 순간적으로 좁히는 기술을 가진 챔피언 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가 파이크를 당길 경우 죽은 자의 흐름을 이용해 적 원딜이 자신의 블리츠크랭크 안에서 아래 자신을 기절시키고 후속타로 뼈의 작살을 사용해 끌어올릴 수 있다. 반대로 우리 팀의 원딜이 끌려도 파이크는 순식간에 적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기절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역시 이니시의 초석을 다져주는 것이다. 여기에 브리츠크랭크의 마자보호막도 파이크 궁전 앞에서는 무용지물이어서 손쉽게 카운터를 칠 수 있다. 다만 브릿츠크랭크의 순간 누킹력은 상당히 자신감이 위협받기 때문에 당당하게 끌려나와 반대이기 때문에 시로 만들겠다는 생각은 삼가는 것이 좋다.쓰레쉬:몸이 단단한 편이 아니라 파이크가 뛰어난 기동성으로 그랩을 피하기 쉽다. 사형선고를 피해 주면 무난히 취급할 수 있다. 단, 숙련도가 높은 스레드 유저의 경우는 상대하기 어렵다. 그랩을 명중시켜도 마음대로 들어가지 않고, 파이크가 진입했을 때 E스킬로 파이크를 밀어내 역관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파이크가 좋아도 숙련도가 높아야 한다. 이 때문에 랜턴의 존재에 따라 이니시를 성공시켜도 적이 무사히 마스크를 내보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랜턴이 빠졌거나 적이 CC기에 걸린 동안에는 최대한 빨리 처리해야 한다.초반 CC기가 부족하다=자신의 시전 시간이 있는 서포터 챔피언:이런 챔피언들은 한번 치여 진입하는 것을 어떻게 대처하지 못하기 때문에 파이크의 아주 좋은 먹잇감이다. CC에 시전 시간이 있는 대표적인 챔피언은 베이 카마[13]이라고 벨코쥬 그 때문에, 너 온[14]이며 손이 이르면 이런 CC는 E로 이동하고 피하고 청수, 새, 오히려 스턴을 받게.소자, 베이가 벨 코즈, 지리안 동기자 생존기가 불충분한 원거리 딜러:이동자 자신의 생존기가 불충분한 원 빅딜은 파이크의 완벽한 먹이이다. 서포터의 서포트 없이 스스로 파이크의 이니시로부터 마스크를 꺼낼 수 없으면, 적의 입장에서는 초반의 파이크의 존재가 매우 부끄럽다. 그런데 파이크는 이처럼 이동기가 없어 견제할 자신이 있는 원거리 딜러와의 궁합이 잘 맞는다. 한 팀만 자신이든, 적 팀만 자신이든 파이크에게는 전체 유리한 셈이다.진, 아이슈, 발스, 코거미, 코르키


    8. 하나하나 버전으로 공개되었다. 발매 금지, 솔로 순위에서 40%초반대의 저조한 승률을 기록하고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자 하루 만에 기본 체력 재생, 기본 마봉잉, 기본 방위력 기본 공격력을 바흐는 핫 픽스가 열렸다.파이크가 본격적으로 주목받은 계기는 여진룬을 갖고 딜템 대신 방어 아이템을 감는 탱크 파이토리의 발견이 컸다. 어차피 파이크는 제드처럼 혼자 진입하여 적 딜러를 처리할 수도 없기 때문에 암살자형 플레이를 하는 대신 파이크의 패시브를 이용하여 어린이 아이템에 붙은 체력을 공격력으로 전환시키면서 부지런히 방어력 등 생존력을 적당히 갖추면서 CC지원 및 궁즉사 암살을 뒤집는 딜턴형 서포터로 재발견되어 소란티어가 급상승하였습니다. 다만 대회에서는 탱커빌드 연구 이후에도 몇몇 프로의 조커픽 내용은 별로 선호되지 않았다.​ 8. 하나 3버전에서 레벨단 체력 증가량이 소폭 줄어든 대신 수준보다 남자 방어력 증가량과 수준보다 남자 마법 저항력 증가량이 증가했다. E망자의 물의 경우 높은 스킬 레벨의 구간의 피해량이 줄어든 대신 추가 공격력 계수가 기존의 0.8에서 하나.0으로 증가했다. 그리하여 궁극기의 깊은 바다 처형의 경우에는 아침에는 레벨 구간에서의 피해량이 증가한 대신 높은 레벨 구간에서의 피해량은 감소했다. 역시한 추가 공격력 계수가 0.6에서 0.8로 증가했다.​ 8. 하나 9패치에서는 궁극기 깊은 바다의 처형의 하나 하나의 차원 이전 구간 기본 피해량이 증가하는 바흐를 받았다.​ 8.22패치로 파이크의 기술이 재편되었는데,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처음 기술에 물리 관통력 계수가 적용되는 챔피언이 되었다. 우선 패시브의 경우 회색 체력에 따른 체력회복량 최대치가, 파이크가 아이템을 충분히 갖추기 이전 기준으로는 매우 자네프됐다. 대신 공격력 아이템을 충분히 갖출 경우에는 도로 이전보다 효율이 증가하게 된다. 이로 인해 파이크의 초중반 유지력이 떨어지면서 리스크가 커졌다. W유령 잠수의 경우 마봉잉 소모량이 25 줄것은 헷우 본인의 이동 속도의 증가량이 스킬 수준에 관계 없이 40%로 하향 고정된. 대신 유령잠수에 대한 추가 공격력 계수가 삭제되고 물리 관통력 계수가 추가되었는데, 물리 관통력 계수가 매우 높은 편이었다. 물리 관통력 1대당의 이동 속도가 1개.5%상승한다. E, 망자의 흐름의 경우 마봉잉 소모량이 하나 0 줄어든 대신,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기절시에 로이 하나.꽃송이에 고정되었다. 대신 기절시라도 물리 관통력 계수가 추가되는 바람에 물리 관통력으로 인해 기절시절이 늘 그랬던 것처럼 느껴지게 됐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의 깊은 바다 처형에도 물리 관통력 계수가 붙어 있는데, 계수가 하나.5에 살벌한[하나 5] 그렇게 스킬이 재편되면서 오토바이 가게 추천 아이 시스템들도 개편됐다. 8.22패치의 내용을 정리하면, 오토바이 초반 라인 유지료크이 내렸고 물리 관통력이 있는 암살자용 자녀의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커졌다. 따라서 파이크의 고위험 고수익 개취는 더욱 짙어졌다. 이렇게 바뀐 패치의 덕분으로 미드·오토바이가 떠오르게 된 ​ 8.22패치의 부작용으로 새로운 부상한 미드 파이크는 라이 옷이 방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었다에서 미드 파이크를 겨냥한 쟈네프이 8.24b패치에서 열렸다. 우선 파이크의 성장 마법 저항력이 2에서 하나.5로 감소했다. 그리고 Q의 뼈 작살을 짧게 사용한 경우 가장 가까운 것 후 다에 미니 온 과 몬스터에 미치는 피해량이 기존에는 50%욧우 본인 30%로 쟈네프 됐다. 이는 미드파이크의 라인 클리어 능력을 하향 조정하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의 깊은 바다 처형의 후반 피해량이 감소했다. 그래도 여전히 물몸 딜러는 Q와 E로 딜을 한 뒤 평타만 툭 치면 곧 궁극기에 폭발한다.



    핵심 룬은 출시 직후에는 암살자의 국민 룬인 감전을 주로 사용했으나 나쁘지 않고 현재는 Q와 E로 쉽게 발동할 수 있어 생존력을 높이는 여진을 주로 쓰고 딜탄트리를 타는 추세다.새롭게 패치로 파이크가 공격적인 플레이를 강요받게 되어, 서포터 스토리로 미드라이 당신으로서의 입장이 열리게 되고, 번데기 삭제와 보호막의 강타라고 하는 새로운 룬의 등장으로 파이크의 룬 세팅도 변동했다. 감전빌딩을 한가운데 지배-결의 서포터로 가는 경우도 있지만 서포터로서는 아직 여진이 더욱 활발하게 사용되는 추세다. 변경점이라면 번데기 대신 생명의 샘을 채용할 것이라는 것. 보너스의 능력치에서는 적응형 능력치와 체력을 주로 선택한다. 공격속도는 필요 없고 쿨함은 어린이 아이템으로 충분하기 때문이다.


    시제 아이템=고대 유물의 방패=시제 아이템은 극딜 암살자 트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 어느 정도 탱킹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고대 동전은 선택하지 않는다.메인 아이템 성위의 눈, 기동력의 장화의 2개의 아이템은 근접 서 포트라면 당연히 가고 줘야 하는 아이템이어서 무난히 이루 코아에서 성위의 눈을 들고 기동력의 장화도 빠른 시간 안에 뽑아 주는 것이 좋다.얼어붙은 심쟈은텡, 오토바이의 경우 이 아이템의 선택 비율이 매우 매우 높지만 우선 방어력과 마봉잉, 쿠르 껌 20Percent는 꿀 같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주위 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는 오라가 있으나 파이크의 경우 e로 진입하여 기절과 함께 이 오라를 많은 적에게 묻힌다.공격 아이템 "드라크사르"의 황혼검, "마르모샤스"의 앵규그 본인마의 볼 만한 공격 아이템. 말모셔스는 주문 포식자의 상위 아이템. 드라크사르의 경우 암살자용 딜템인 하본인, 와드 감지와 파괴 능력도 있고 혼자 돌아다니는 원딜을 기습할 때도 유용하다.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 조합에 세주아니, 레오 본인 등 위협적인 cc를 보유한 챔피언이 많을 경우 성위의 눈과 기동력 장화 후 수은 장식대를 구입하고 극 후반에 헤르메스 시미터로 업그레이드 하자. 기본적으로 탱킹 능력이 뛰어난 빌드이기 때문에 cc를 풀어 망자의 수류-유령 잠수로 생명력을 되살리면 다시 뼛속이나 심해 처형각을 볼 기회가 온다.방어 아이템 "강철의 솔라리펜던트 염소" "당신로" "서포트" 파이크로 운영할 때 가 주는 아이템. 파이크가 추가 체력을 먹지 못한다는 점에서 실드의 양에는 한계가 있지만 적의 공격을 흡수할 때 이용할 수는 있다.정령의 형상 체력 옵션이 오토바이 공격력을 높이고 줄 수 있고, 그 밖에 마법 저항력, 쿠르 껌 한 0Percent도 좋은 옵션입니다. 또한 받는 치유 효과가 30Percent증가하는 옵션의 덕분에 파이크의 패시브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은 덤.



    핵심 룬은 암살자의 보편적인 룬인 감전이었다. 여진보다 더 강력한 피해를 재공하기 위해서다. 보졸룬은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결의를 선택한다. 미드 암살자 빌드처럼 마법을 택하지 않는 이유는 어느 정도 버티면서 라인전을 치러야 하기 때문이다.


    시작의 어린 아이템 고대 코인딜탄 서포터와는 달리 암살형 서포터는 고대 코인이 적절하다. 암살자에게 필요한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것은 물론 가격이 고대 유물의 방패보다 훨씬 싸기 때문에 빠르게 승천의 눈으로 만들 수 있다. 덕분에 가격이 크게 나쁘지 않고 드래크사르의 황혼검이 나쁘지 않은 요음의 유령검 같은 공격 어린이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딜턴 서포터보다 짧아진다.핵심 어린이 아이템 승천의 눈, 기동력의 장화 승천의 눈은 서포터의 어린이 아이템이므로 무난히 하나코아 승천의 눈을 올리고 기동력 장화도 빠른 시일 내에 발췌하는 것이 좋다.꽁꽁 얼어붙은 심장탱크가 아니라도 얼어붙은 심장은 필수로 가야 한다. 쿨 타이 마스 감소를 20% 나쁘지 않고 제공하고, 고유 오오라에서 적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고 공격하기 편하게 하고 있다. 거기에 하나 00의 방어력도 제공하고 서포팅 능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킨다.공격->어린이아이템->드락사르의 황혼검, 말모셔스의 아귀, 요음의 유령검->필수적으로 진행되는 공격->어린이아이템입니다. 말모셔스의 아귀는 주문 포식자의 상위 공격의 어린이 아이템이며 상대 ap가 위협적이라면 주문 포식자를 가장 먼저 만들어 대항하도록 하자. 드락사르의 황혼검과 요무의 유령검은 AD 암살자의 필수 어린이 아이템이자 쿨타임입니다. 감소도 각각 제공한다. 또한 물리력 관통계수 어린이 아이템의 의존도가 높아진 요즘은 파이크에 꼭 필요한 어린이 아이템입니다. 과거에는 요음의 유령검 대신 칠흑의 양날도끼를 많이 가기도 했지만 나쁘지 않고 현재는 물리 관통계수에 의존도가 높아졌으므로 요음의 유령검에 가는 것이 효율이 좋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은 퀘스트를 해결하고 유목민의 눈을 만든 후 드락사르를 가장 먼저 가서 그 다음으로 승천의 눈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헤르메스 기미터 상대 조합에 세주아니 레오 나쁘지 않아 등 위협적인 cc를 보유한 챔피언이 많을 경우 가주자. 파이크는 CC기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CC를 보유한 챔피언이 많으면 수은 장식대를 반드시 착용하는 것이 좋다.



    핵심 룬은 지배의 감전, 어둠의 수확의 나누프로에 의해서 감전의 효율이 올랐다. 보조 룬은 로밍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민함과 물 위를 걷는 자의 특성을 선택합니다.


    시제 아이템 롱소드+차지형 물약 파이크는 초반 라인전을 견디며 갱과 로밍으로 성장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도랑감 이구이보다 롱소드와 충전형 물약의 조합이 좋다.부패 물약 라인전 상대가 초반의 견제가 덱무심하고 내 차 루차 루이를 많이 넣어 주어야 할 상대 1경우 초반 유지료크을 돌리고 가고 있다.대표 아이템 '드라크사르'의 황혼검 AD 암살자의 필수 아이템. W에 의한 은신 덕분에 밤의 추적자를 발동하기 쉽고, 아이템이 붙어 있는 물리 관통력과 쿨한 감은 덤. 이에 고유한 효과도 나쁘지 않고 암전으로 적의 와드를 제거해 시야 장악에도 도움이 된다. 이르면 하나코어에 올릴 수도 있다.티어 매트 파이크가 부족한 라인 클리어 필수 아이템. 극 후반 귀취에서 굶주린 히드라에 실으면 공템으로 사용 가능하다.기동력 장화 AD 암살자의 기본 신발. 빠른 속도로 접근해 적을 기습하기에도 좋고 w와 e 등을 이용해 도주할 때도 효율이 좋다.요우무의 유료은고무 AD의 암살자의 필수 2. 비전시/사용시의 이동 속도 증가 바흐와 물리 관통력, 쿠르 껌을 제공한다. 드라크사르의 황혼검과 함께 궁극기의 물리 관통력 피해량 증가에 도움이 된다.공격 아이템, 굶주린 히드라 게임의 후반 귀취, 라인 클리어 차원에서 사둔 티어 매트를 공격용으로 업그레이드시키기에 적합한 아이템. 높은 공격력과 체력재생 및 흡혈효과를 제공한다.방어 아이템 주문 포식자 멜모셔스의 아귀 마법의 데미지를 줄일 수 있는 아이템. 스텔락의 도전이 어울리지 않는 파이크의 특성상 상대의 조합이 마법 피해가 많다면 충분히 고려할 수 있는 아이템이었다. 주문 포식자만 싣고 후반에 말모셔스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좋고 상대 ap가 특별히 무섭지는 않지만 올ad 조합이 아니라면 마지막 단계로 올려도 된다.밤의 마지막 체력과 공격력, 물리 관통력과 보호막을 제공한다. 체력과 공격력 수치가 子供된데도 오전에는 편도 아니고 암살자가 선호하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파이크에게는 안성맞춤이었다. 우선 체력이 공격력으로 전환되는 패시브 덕분에 공격력이 70훌쩍 높아지고, 도우락살과 요 우무와 함께 3대 물리 관통력 아이템을 모두 갖추게 될 경우 궁극기의 피해량이 극대화되기 때문이었다 그대로 봉사자며 키동싱, 요 우무, 도우락살을 갖춘 향후 그이츄이로 체결 모쇼스과 함께 3~4코어에 올린다.수호천사가 죽었을 때 다시 부활시켜 주는 아이템. 자신의 역할이 중요할 때 후반에 뽑으면 좋다. 다만 궁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파이크의 경우 궁이 없을 때 부활하면 정말 거의 아무 효과가 없기 때문에 귀취에 맞춰 선택해야 한다.


    마법 아이 아이템 파이크는 주문력 계수의 없는 순수한 AD암살자 챔피언이었던 우오모그의 갑옷:오토바이는 절대 추가 체력을 얻지 못하고 그래서 체력 3000을 채울 수도 없어서 우오모그의 심장을 발동시킬 수는 없다. 수동적으로 증가하는 공격력도 57에 불과하기 때문에 오히려 공격의 아이들 아이템을 구입하는 것이 낫다.스텔락의 도전: 실드효과로 폭딜을 견딜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아이템이지만 실드의 양이 추가 체력에 비례해 파이크는 추가 체력을 절대 올릴 수 없기 때문에 실드를 받을 수 없다. 파이크의 기본 공격력도 그리 높은 편이 아니어서 별로 효과가 없는 아이템.마법부여:회화거인:체력이 공격력을 올리지만 그 수치가 작아 먹이불씨를 올리는 트리파이크에서도 용자를 올리는 것이 모든 면에서 회화거인보다 우수하다. 바미는 초반에 정글링을 보조하기 위해 간다는 것을 소견하자. 그나마 정글 파이크는 사장돼 훨씬 문제가 되지 않는 어린이 아이템이 됐다.


    라이엇이 제시한 파이크의 메인라인 보통 소견하는 서포터의 이미지가 실드나 CC기 등을 통해 위협 요소로부터 아군을 보호하는 데 충실한 이미지였다면 파이크는 그 위협 요소를 만드는 원인을 직접 제거하고 아군을 지키는 형식의 매우 공격적인 서포터입니다. 일명 딜포터로 불리는 이런 공격적인 서포터는 과거 체터가 있었지만 보통 이들은 아이초에서 서포터로 기획된 챔피언이 아니었고 그나마 AP기반 마법사가 대부분이었다. 즉, 라이엇 공식 AD 암살자 서포터는 파이크가 최초라고 할 수 있다.[하나 6]​ 그러던 토리이는 그럴듯한 것이 실제로는 좀 어딘가 자신사 빠진 얼치기 암살자를 억지로 봇 라인에 투입한 것과 다름없다. 실제로도, 파이크는 가면론, 카타리자 자신등의 "한 반적인 암살자들"을 서포터로 굴릴 때의 의문점을 당신에게 답습합니다. 경험치를 두 사람이 돈을 챙기는 보트 라인의 특성상, 성장이 늦어지자 궁전을 촬영할 때까지는 다른 암살자처럼 암살도 못하고 아군의 보호 능력은 당연히 떨어진다. 서포터라는 포지션은 기본적으로 원딜을 키우겠다는 주요 목표를 어떻게든 이행하는 능력을 갖춰야 하지만 파이크는 서포터 태그를 달고 자신감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능력이 부족하다. 그 자신 "궁극기"는 OP라고 평가되고 있다. 광역딜, 조건부 쿨 초기화, 방어막 등을 무시하고 즉사라는 강력한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에 기존 암살자들과 달리 적어도 후반에 유통기한이 오지는 않는다. 오히려 후반부로 갈수록 왕귀가 아니냐는 소견을 들을 정도다. 의문은 상기의 약한 라인전 능력 때문에 후반을 바라보는 것도 어렵고, 다른 포지션도 아닌 서포터 역할군이 왕귀를 장기로 하는 것 자체가 치명적인 오류다. 다만 8. 하나 3패치로 향후 기준으로 파이크의 게이 다시 간 길이 다른 승률은 25분 전까지는 후원사에 해당하는 32개의 챔피언 중 하나 0위에 랭크 되지만 30분, 다음부터는 20등 밖으로 밀리고 목 입는 것을 감안하면 오히려 전반이 좋은 점프라고 보는 게 옳다. 게다가 궁극기 항목에서 설명한 것처럼 파이크 궁은 아이메인 샌들리와 까다로운 연속 처치의 조건, 그래서 팀원의 도움이 필수적이므로 파이크가 극딜을 간다며 솔로 캐리를 할 확률은 오전이다. 오히려 극딜파이크의 경우 상대팀에 탠이 많을수록 후반에 딜도 탠도 안되는 한 종류의 유통기한이 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탠템을 통해 생존력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서포팅과 이니시를 시도하는 것이 팀모드에 도움이 될 확률이 높다. 즉, 등급이 올라갈수록 파하날롯과 판단력이 상승해, 합류전등도 많아지므로, 로밍과 탄템을 통해서 서포터로서의 역할과 안전성을 전체 파악하면서, 덤으로서 궁을 이용해 완성하는 것이 통계상, 보다 현명한 판단으로 보여진다.하지만 서포터라는 개념의 관점을 바꿔 파이크를 해석할 수도 있다. 8. 하나 0패치까지는 서포터는 보통 우리 팀의 캐리 포지션이 원활하게 딜링을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 내는 것이 최우선이었다 사람있다. 적에게 CC기를 넣어 한국팀 캐리의 딜링에 저항하지 못하게 할 자신감, 거꾸로 한국팀 캐리에 닥치는 피해를 상쇄할 자신감, 강력한 견제로 적의 진입과 공격을 방해하고 화력을 보충할 수도 있다. 이런 다양한 형태로 캐리에 적합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 주골자였다면 파이크의 경우는 하나반 메이지 서포트와 비교해 압도적인 화력을 기반으로 원거리 딜러가 놓친 적을 마무리하고 동반성장으로 게이더를 풀어 자신감을 갖는 것이 주골자입니다. 이런 면에서 보면 하나반 메이지 서포터들보다 라인을 풀고 자신 있는 능력 자체는 부족해도 풀 출전해 자신 있는 점포에 나가면 파이크의 궁에 가서 자신 있는 한국 팀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보면 적은 파이크의 존재 자체만으로 포커싱에 갈등이 빚어질 수 있다. 어쩌면 그것만으로도 훌륭한 CC기 하나일지도. 공포 킬만큼 확실한 CC기는 없다! 한마디로 이렇다. 그 밖의 서포트는 원딜이 캐리할 수 있도록 돕자였다면 파이크는 원딜처럼 캐리하자 스타 중 하나.현재 좋은 갱 호응, 초반 궁극 데미지 상향, 은신처와 빠른 이동속도를 이용한 로밍의 용이함과 킬캐치 능력에서 서폿으로서 자신감이 많이 생긴다.


    8.22패치로 방어구 관통력과 공격력 아이템의 효율이 오른 후천 상계에서 사용되기 시작한 피크. Gen.G의 미드라이형 시플라이 등이 솔로 랭크로 어린이용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탱킹 아이템을 섞기도 하는 서포터 포지션에 설 때와 달리 순수하게 방어구 관통력과 공격력 아이템만을 구매하여 평범한 암살자처럼 운영하고 다른 AD 캐스터에 비해 부족한 푸시력은 티어 매트를 올려 보충합니다.원거리 견제 능력이 나쁘지 않아 라인푸시 능력은 떨어지는 편이지만 갱 호응 능력과 패시브를 통한 탁월한 유지력 덕분에 정글러와의 호흡이 잘 맞으면 라인전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부족한 라인 푸쉬력은 티어 매트를 제치고 해결할 수 있는 데 하드 CC를 2개도 나쁘지 않아 갖고 있고, 기동성도 좋은 편이어서 로밍형 미드 라이형 시에서 탁월한 성능을 갖고 있으며 특히 오토바이 궁극기인 깊은 바다의 처형은 기본 피해량이 스킬 레벨이 아니라 오토바이 챔피언 수준에 비례하기 때문에 레벨링이 가장 빠른 아이템도 빨리 나쁘지 않는 미들 포지션에서 그 위력이 극대화한다. 픽류루은 하나%대로 낮지만 54%의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대신, 스킬의 계수가 낮은 쿨한 타이라 성장성이 좋지 않아, 후반의 승률은 상당히 떨어진다. 암살자형 챔피언답게 초중반 교전에 특화된 스킬셋을 살려 게이더를 내는 운영이 요구되는 유통기한형 챔피언이라 할 수 있다.다만 1타의 퀸즈, 궁극기만 잘 사용하면 난전의 중국에서 빠르게 상대를 제압하는 에이스를 뛸 수 있다. 난전에 특화된 챔피언인데 사용법에 따라서는 후반 1타에도 큰 도움 중립다. 이것은 탈론과도 유사한 점


    챔피언 디자이너스에 따르면 정글도 가능하지만 정글링이 느려서 그렇게 좋지는 않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스킬이 초반에는 모드의 첫 0초가 넘어가기 때문에 정 한통속 링이 너무 느려서 패시브 설계에서 '적의 챔피언에 피해'때문에 정글 단역에서 입은 피해는 전혀 회복하지 못하고 유지료크도 떨어진다. CC기나 은신처 등을 활용한 갱킹은 그 과인마는 괜찮아 보이지만 그것만 보고 굳이 유사하고 그 이상으로 정글을 더 잘 도는 정글 챔피언 대신 파이크를 정글로 쓰기엔 부족한 유지력, 독특한 스킬 구조에 의한 불안정한 갱킹력 등 단점은 그만큼 높다.정예기 결국 정글러로 쓰기엔 부적절하다는 결론이 내려져 통계적으로 완전히 사장된 포지션이 됐다.


    처음에는 너무 애매하다는 평을 들었다. 제드, 피즈 등 인적 보강 암살자 챔피언이 우월한 생존기를 바탕으로 딜러 한명을 제거 칠로 함께상화하는 논개식 운용이 가능한 반면 파익은 어딘가 구린 냄새가는 기술 구성 때문에 섣불리 침입하기도 어려우며, 은닉은 더 쓰기 어렵다. 또 가장 편한 비결은 Q에서 적 챔피언을 번번이 놓치는 플레이인데 만약 아군에 강력한 CC 기술을 보유한 챔피언이 있다면 궁합이 아주 좋다. 그러나 장애물이나 유닛 담장에 있는 적을 끌어당기는 것은 쉽지 않고, 블리츠크랭크가 그렇듯 CC기가 많은 적 탱커나 불저를 당기면 망한다. 난전이 자주 일어나는 맵의 특성상 궁극기로 킬캐치+아군과 골드를 나누는 것은 좋은 장점이지만 어떤 수를 써도 추가 체력을 확보할 수 없는 파이크의 특성상 진입각을 정말 신중하게 測る 필요가 있다. 적 챔피언의 체력이 모두 떨어져도 진입각을 틀렸을 때 파이크가 사라지는 것은 정말 한 순간이었다. 따라서 아군과 마찬가지로 E스킬을 잘 호응해 동시에 진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파이크는 킬을 먹어도 골드를 나눠줄 수 있으므로 궁극기로 킬을 딸 수 있는 각이 나오면 즉석 활을 걸어 잘라주자.지금까지는 파이크의 승률이 높지 않은 편이었다 2018-06-11 fow.kr를 기준으로 파이크의 승률은 플라티나 44.77Percent, 다이아 48.20Percent에서 칼 염원 OP라고 불리는 승률 55Percent는커녕 50Percent도 넘지 않는다. 단계 게임의 경우 오토바이의 승률은 플라티나 47.00Percent, 다이아 48.18Percent에서 서포터 라인도 없고 특수 아이템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살자의 발이 우위를 보였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만약 칼 염원 나락으로 돌아가고 도살자의 발 전용 아이템이 없고 지역, 파이크의 승률은 이보다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겉보기와 달리 실제 승률이 낮은 근본적인 이유는 파이크는 스스로 캐리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조합의 속도를 강하게 타는 챔피언이기 때문이었다. 만약 적에게 하드cc기가 부족하고 달콤한 챔피언만 있지만 아군이 포킹과 하드cc기가 많다면 이보다 파이크가 활동하기 좋은 공간은 없다. 반대로 아군은 포킹과 라인클리어에서 밀리지만 적에게 굽이나 하드cc기를 보유한 챔피언이 모이면 파이크가 활약할 기회는 적어진다. 결국 파이크는 이기는 게임에 쐐기를 박을 수는 있지만 지는 게임을 이길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 이런 파이크의 특징은 결국 칼 염원 나락에서 보이는 암살자의 특징으로 수렴된다.칼의 염원 대부분 암살자 챔프가 그렇듯 파이크의 룬 선택은 어둠의 수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잘 쓰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기는 어렵다.담이 있는 숲은 어릴 때부터 딜탄 돼지들의 전쟁터였다. 담트린의 숲에서 자주 등장하는 블루저 챔피언들의 내구력과 전투지속력은 대부분 파이크의 그것과 궤를 같이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마치 소환사의 협곡에서 원딜이 카이팅을 하듯 적 챔피언들의 체력을 감추고 궁극의 기각을 봐야 한다. 서투르고 Q가 나쁘지 않아 이 스킬이 공중에 떨어지는 순간 파이크의 역할은 관중 없이 응원단장밖에 남지 않는다.


    맵 자체가 좁고 파이크의 W에 빠른 로밍과 라인 복귀가 가능하다. 게다가 라인의 폭도 넓어 Q로 한 사람을 끌어들이기 쉽고 이벤트에 따라 뭉쳐 난전을 벌일 수밖에 없는 맵이기 때문에 한 사람을 처형할 때마다 계속 사용할 수 있는 궁극기는 존재감이 매우 높다. 덕분에 파이크의 픽률과 밴율도 상당히 높다.


    로그인 화면이 가라앉은 사람들의 저주 행사 홍보영상의 배경은 바다 속 난파선 내부로 보이며 구도가 중앙에 집중돼 있다. 배경 옆을 자세히 보면 희생자들의 시신이 여러 구 보인다. 설정상 파이크는 거대 몬스터 물고기인 자물치에 통째로 삼켜져서 어찌된 영문인지 모르지만 살아 돌아와서는 그 과정에서 제 몸을 수증기처럼 바꾸는 능력을 얻었기 때문에 물 속에서도 별 사건 없이 살 수 있다고 합니다.여후로, 각 챔피언의 장신구가 곳곳에 이스터 에그로 숨겨져 있다. 예를 들어 왼쪽의 선장 옷을 입은 시신은 우리가 아는 그리스 이전 검프 등급이다. ​ ctrl 5를 누르면 칼로 자신 온 청색 이펙트를 켜고 끌 수 있지만 청색 이펙트를 ctrl 5에 붙일 때 아래 납작은 공중에서 빠진 모션으로 바뀐다. 이 평타와 S버튼을 번갈아 클릭하면 성격이 나빠진다.이쪽 인장까지 띄우면서 상대방의 멘가면을 완벽하게 무너뜨리자.출시 직전 PBE에서 일러스트의 눈부심이 약간 수정됐다. 비교 웃음이란 잠깐이지만 파이크의 맨 얼굴을 볼 수 있다. 입을 가린 새빨간 두건을 아래로 내리고 비웃는 모션 때문이다.


    전체적인 스킬 효과가 모래가 튀는 형태로 바뀌고 대사도 바다에 관련됐던 대사 몇 개가 사막, 모래 관련 대사로 변경된다.귀환 시에는 모래빛 왕좌에 올라 거만한 자세로 앉는다. 귀환 모션이 챔피언십 제드와 비슷하다는 의견이 많다.


    스킨 발매와 동시에 크로마도 공개되었다.


    ​ 9.1패치 기간 중에 유출될 계획인 스킨.재펜 오니를 모티브로 한 불축제 시리즈 스킨으로 번들 스킨을 제외하면 파이크의 첫 스킨이었다.스킬의 가끔 효과가 불축제 스킨 특유의 검붉은 물감으로 변해 한쪽 눈에서 진홍색 눈빛을 발한다. ctrl+5시에 단검이 빨간 색으로 물들피 같은 염료가 뚝 떨어지다.뼈의 작살을 충전할 때 자펜 특유의 샤미센이나 북소리가 흘러나오지 않고 유령잠수 사용 시 물감이 튀는 효과와 함께 검붉은 색으로 화면이 물들고 먹물이 바닥에 남는 가끔 효과가 추가된다. 유령잠수 사용 시 상대의 발밑에 나쁘지 않은 상어 지느러미가 불축제 파이크의 탈을 대신한다.또 죽은 자의 물살은 모두 탁한 색감으로 변한다. 깊은 바다의 처형은 X자 마크 속에 불축제 특유의 둥근 무늬가 생겼고 처형 성공 후 재사용이 가능할 때는 파이크의 몸이 붉은빛으로 빛나면서 눈빛 색이 선명해지는 동시에 가면 주변에 초서가 나쁘지 않고 사라지기를 반복한다. 또 처형 시 나쁘지 않은 효과음도 불축제 특유의 음악으로 대체된다. 귀환 시에는 파이크가 붉은 영혼을 여러 개 공중에 띄우고 날아올라 영혼을 전벌한 뒤 피를 흘리는데 그 피 속으로 파이크가 빨려 들어간다.여담에서 농담 모션 시 파이크의 몸에서 새는 물이 빨간색으로 변하는데 피가 줄줄 새는 것 같아 묘하다고 생각한다(...)


    스킨 출시와 동시에 추가되는 의도인 크로마


    챔피언 티저 영문 티저 학살자의 복수 - 챔피언 홍보 영상


    ​ 20최초 8년 4월의 챔피언 업데이트 현황을 통해서 그것 없이 암시된 챔피언. 주 포지션은 서포터이며, 아군 보호보다 적 섬멸에 중점을 둔 공격적인 플레이메이커를 만들겠다는 발언이었다. 그 후 MSI오픈 티저로 수수께끼의 실루엣이 발견되어 싱치에무피옹 아니냐는 솔이 확산되면서 당싱로 20최초 8년 5월 첫 0첫 챔피언 티저와 이름이 공개됐다.처음 본인 온AD 암살자형 서포터 챔피언이라 그런지 예전에 머드라이프가 했던 BF가 하위 아이템 씨야석 본인이 와서 다 때려야 한다. 서폿이니까 길 세팅할 때마다 골드도 좀 본인 나눠줘..."라는 발언이 예언으로서 재조명되고 있다. 이 발언 덕분인지 입롤의 신에게 머드라이프가 게스트로 초청됐다. 서포터 포에버! 바다에 빠져 죽은 뒤 되살아난 인서 자신을 죽게 한 원흉을 쫓아다닌다는 설정은 노틸러스의 옛 배경설정을 떠올리게 하듯, 하본인 너희들의 없는 세월이 이미 사라진 복수의 대상을 막연히 쫓아다니던 노틸러스와는 달리 자신을 죽게 한 동료들을 포함한 빌지워터 전체를 대상으로 학살하고 있다. 단편소설에 본인 온 스토리를 보면 자신의 죽음에 관계가 없는 사람이라도 이름을 들으면 기억과 살생부에 새로운 스토리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뇌 마셜 공개된 외형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은 대부분 저게 어디를 보고 서포터냐. 아무리 봐도 서포터와는 거리가 먼 모습인데다 무서운 서포터라는 콘셉트를 훨씬 앞으로 내걸고 본인이 온 쓰레쉬 본인 탐 켄치조차 귀여워 처음 만났을 정도로 역대급 섬뜩한 모습과 티저 영상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은 여러 의미로 충격을 받았다. 리그 오브 레전드 말고 공포 게임이에요. 똑같다는 반응이 많다.그래서 국어 버전 티저가 검열됐다. 골목길에서 검이 육지를 가로질러 다가오는 장면에서 출력되는 여성의 목소리가 삭제되고 파이크가 밧줄에 묶인 남성에게 검을 들이대는 장면은 북미 티저에 비해 희미해 본인이며 마지막 파이크의 가면색이 북미 버전에서 더 붉다. 잉게무니다는 검열되지 않았다.루시안과 에코에 이어리그 오브 레전드의 3번째 흑인 남자 챔피언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대머리 챔피언이기도 하다(.).옆 게임 니다의 카라짐 같은 점이 있다. 대머리하고 지원가이지만 기존 지원가와 달리 살인지원가로 불릴 정도로 공격적인 특징을 지녔다. 특히 두 캐릭터 전체의 궁극기 화력은 엄청나다.[최초의 7]다만 송 역에 이성적인 카라 짐과는 달리 오토바이는 무차별적으로 사람을 죽인 살인마였다 처음에는 티저 이미지 책인 스플래시 아트에 자신과 있는 상어의 이빨을 깨는 한 듯한 섬뜩한 무늬의 반다 본인이나 인 게임입니다.그럼, 너희들 타케시도 귀여운(...) 모양으로 단순화하고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어떻게 생겼는지는 스킬런의 인게임입니다. 이미지를 보면 다행히 이는 5월 첫 8첫 PBE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연 게요 밴더 본인도 스플래시·아트와 한꺼번에 바뀌고 해결한 ​, 파이크의 발매 후, 니코가 공개되기 전까지 매우 긴 기간 중 진짜 6개월이 지나도 새 챔피언은 발표되지 않았다. 많은 챔피언의 리메이크가 가장 먼저 발표되기 때문에 순서가 잡히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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