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의 진단_녹내장전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04:46

    녹내장은 1반 적으로 진행하면서 서서히 주변 시야가 좁아지게 됩니다. 이를 시야 장애라고 하는데, 어느 정도 심한 수준으로 악화될 때까지는 자각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검사를 통해 녹내장의 진행 정도, 즉 시신경의 손상 정도를 평가하게 됩니다.시신경의 손상 정도는 크게 구조적인 측면과 기능적인 측면에서 평가한다.시신경에 대한 구조적 평가는 안구 CT(광간섭 단층촬영)를 이용해 시신경 두께를 측정한다. 녹내장이 심해질수록 시신경을 구성하는 세포(신경절 세포)가 줄어들고 시신경의 두께가 감소합니다.


    >


    >


    >


    시신경에 대한 기능적 평가는 시야검사를 이용한다. 시야 검사는 시야의 어느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자신이 떨어져 있는지를 확인하는 기기입니다. 시야 검사는 환자가 검사를 하는 동안 검사를 얼마, 자신에 대한 집중도가 있는지에 따라서, 검사 결과의 신뢰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검사이기 때문에 녹내장이 확정된 상황에서는 통상적으로 꾸준한 간격으로 3회 정도 시행하게 됩니다.


    >


    >


    이러한 구조적 검사와 기능적 검사는 각각 별개의 것이 아니라 서로 상응하는 검사 결과를 나타내는 경우 검사 결과를 인정할 수 있습니다. 가령 눈 CT에서 시신경이 얇아진 부위에 해당하는 시계장지문이 시야검사로 나타난 경우 두 가지 검사가 모두 상응하는 것으로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조기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이 녹내장에서도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하시며 녹내장 가족력, 근시, 원시, 고기압 등 위험. 이를 가지고 있거나 생아 전환기에 있는 분들은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공덕서울안과 녹내장 클리닉의 특징 ★ 대학병원 수준의 사랑 초단장비 ★ 합리적인 검사비 ★ 녹내장 집중관리 ★ 녹내장 레이저 치료 ★ 녹내장 수술 녹내장 집중관리 공덕서울안과


    댓글

Designed by Tistory.